[독자Q&A] 팔자주름 고민으로 필러를 알아보는 중입니다

※ 헬스위크에서는 건강과 관련한 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고 있습니다. 의료 각 분야 전문가들의 명쾌한 답을 듣고자 하시는 독자께서는 ‘기사제보’ 코너를 통해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기사제보 바로가기


▲ 출처=게티이미지뱅크 

Q. 안녕하세요? 40대 중반의 여성입니다. 저는 오랜 시간 팔자주름으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요. 뭘 해도 개선이 안 되니, 포기해야 하나 싶기도 하면서 거울을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그러던 중 지인에게 필러를 추천받았는데요. 시술해 본 적이 없어서 무섭기도 하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시간이 지나면 필러가 피부 속에서 흘러내린다는 내용이 있어 더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팔자주름을 계속 두고 싶지는 않은데요.

필러가 정말 피부 속에서 흘러내리기도 하나요? 다른 곳은 괜찮은데, 유난히 움푹 파인 팔자주름 개선을 위해 필러 외에 다른 방법도 있을까요?


▲ 아이디피부과 윤도경 원장 

A. 안녕하세요. 아이디피부과 윤도경 원장입니다.

팔자주름은 노화가 진행될수록 안면부의 결합조직이 느슨해지면서 깊이 파이는 현상이 가속화됩니다. 이러한 경우 깊이 팬 팔자주름에 필러를 주사해 볼륨감을 채우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우선 필러가 피부 속에서 흘러내린다는 내용은 맞지 않습니다. 필러의 제품, 입자 크기, 주입량에 따라 상이할 수는 있으나, 필러는 흘러내리는 점도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만약 흘러내린다는 후기를 보셨다면 피부조직이 노화로 인해서 중력의 방향으로 처진 것일 수 있겠습니다.

또한, 필러 외에도 팔자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비수술적 시술 방식은 다양합니다. 팔자주름은 안면부의 지방, 피부 두께, 결합 조직이 전체적으로 처지면서 더 깊이 파이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얼굴 전체를 리프팅 시켜 팔자주름을 완화시키는 방법으로 두 가지 이상의 리프팅 방식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울써튠 리프팅이 있습니다. 울써튠이란 울쎄라와 써마지 튠페이스를 병합한 비수술적 리프팅으로 가장 최신의 테크닉입니다. 울쎄라는 얼굴 피부의 처진 지방을 타깃으로, 이중턱과 심부볼을 정돈시키고 V라인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써마지는 피부 표면을 매끄럽게 하고 잔주름을 개선합니다. 이어 튠페이스는 피부 콜라겐 재생을 도와 장기적인 관점에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 리프팅을 개선합니다.

세 가지 중 하나만 받아도 효과적이라는 프리미엄 리프팅을 동시에 병합 시술하는 이유는 얼굴의 근육, 지방, 피부조직을 세분화해 부위별로 디테일한 리프팅을 적용하기 위함입니다.

우리의 피부는 신체에서 가장 넓은 조직으로, 환경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가장 첫 번째의 장기입니다. 따라서 팔자주름만을 개선하기보다는 팔자주름을 악화시키는 얼굴 피부 전체를 개선하는 것이야말로 근본적인 팔자주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