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천안병원, 예비 레지던트·인턴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 시작

▲ 사진제공=순천향대학교천안병원 

순천향대학교천안병원은 최근 레지던트와 인턴 지원자들을 위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메타버스는 가상(meta)과 세계(universe)를 합한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융·복합된 디지털 가상공간을 의미한다. 다양한 메타버스 가상공간에서 Z세대들은 현실처럼 소셜 활동을 펼치며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순천향대천안병원은 올 하반기부터 진행될 2022년 전공의 모집을 앞두고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 속에 메타버스 홍보관을 개설했다.

박재홍 수련부장은 “예비 레지던트와 인턴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소해 주는 최첨단 정보 나눔터”라며, “병원 교육수련 담당자 및 선배전공의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병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메타버스 홍보관은 PC나 모바일을 이용해 제페토에 접속한 다음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을 검색해 불러들이면 바로 입장할 수 있다. 2022년도 모집 요강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메타버스 홍보관에는 적지 않은 예비 레지던트와 인턴들이 들어와 아바타를 이용해 실시간 상담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병원은 조만간 진료과별 홍보관 및 의사생활 안내관 등 다양한 공간을 추가 구축해 방문하는 전국의 예비 레지던트와 인턴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이문수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메타버스가 충분히 대면 홍보활동을 대신하기를 기대한다”면서, “따뜻한 인간사랑을 바탕으로 양질의 수련환경을 갖추고 미래지향적인 참의료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