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아름다움의 상징 ‘하트페이스’, 히알루론산 필러로 가능

나이가 들면서 얼굴의 변화는 필연적이지만, 주름은 물론 피부 처짐이나 볼륨 없이 꺼진 피부 등 노화의 흔적이 신경쓰이는 것은 당연할 것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피부 나이를 되돌려줄 시술이나 수술 등을 고려하기도 하며, 각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관리를 한다.

최근에는 동안의 대표적인 얼굴 라인을 위한 필러 시술이 인기를 끄는데, 그중 대표적인 시술이 하트페이스 필러다. 하트페이스는 턱은 뾰족하고 볼은 통통하게 나와 있는 하트 모양의 얼굴 라인을 말하며, 최근 동안을 선망하는 이들이 추구하고 있다.


▲ 더프리티영의원 정재훈 원장 


하트페이스 필러는 어떻게 이뤄지며, 시술로 인해 얻을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인지 안티에이징 전문의인 더프리티영의원 정재훈 원장에게 들어봤다.

Q. 하트페이스 필러란 무엇인가요?
A. 하트페이스 필러란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해 하트형 얼굴 즉, 하트페이스로 교정하는 필러 시술입니다. 하트페이스 필러를 통해 단순한 2차원적인 하트모양이 아닌 입체감있는 3차원적인 하트페이스 구현이 가능합니다.

양쪽 윗부분은 볼록하고 볼륨이 균형감 있게 차지하면서 밑으로 내려올수록 날씬해져 결국 끝 부분인 꼭짓점이 마무리되는 하트 모양과 같이 얼굴도 양 볼은 볼륨이 적절하면서 갸름한 턱선은 유지하되 턱 끝은 뚜렷하게 포인트를 잡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트페이스 필러는 3가지 부위의 필러 시술로 이뤄집니다. 먼저 앞볼 필러와 옆볼 필러로 눈밑과 앞볼, 그리고 옆볼의 꺼진 부위를 개선해주고, 턱필러로 턱 끝에 포인트를 줘 소위 브이라인으로 말하는 갸름하고 아름다운 턱선을 만들어 줍니다.

Q. 하트페이스 필러와 다른 필러 시술과의 차이점이 있나요?
A. 하트페이스 필러는 코필러나 턱필러처럼 단순한 부위별 필러가 아닌,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을 모두 고려해야 되는 품격 높은 필러 시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하고 미적감각 또한 겸비한 시술자에 의해서만 시술이 가능합니다.

Q. 하트페이스 필러를 통해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나요?
A. 얼굴의 건강한 볼륨을 찾아주고 꺼진 부분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로움을 교정해주고, 얼굴 라인의 밸런스를 완성해주기도 합니다. 피부 처짐을 개선하고 얼굴 라인의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피부 탄력을 개선해주고 수분 보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피부의 전체적인 톤을 개선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Q. 시술 소요 시간과 유지기간은 어느정도 되나요?
A. 보통 15~20분 내 모든 시술이 가능하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보통 1년에서 1년 반정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Q. 시술 후 주의사항이 있나요?
A. 시술 부위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필러가 자리를 잡는 2~3주 가량은 압력을 가하는 행위는 삼가야 하며, 음주와 흡연 또한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사우나와 찜질방과 같은 뜨거운 곳이나, 뜨거운 물에 샤워하는 것도 조심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