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 건강기능식품 ‘싸이뮨플러스’ 출시

▲ [출처=파마리서치프로덕트]

파마리서치프로덕트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싸이뮨플러스’를 22일 출시했다. 싸이뮨플러스는 면역력 강화 성분인 아연을 주원료로 면양흉선분말, PRP 연어핵산(연어이리추출물)을 부원료로 제조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싸이뮨플러스 주원료인 아연은 체내 200개 이상의 효소의 구성 물질로서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과 보호에 필요한 물질이다. 제품에는 아연 일일 권장 섭취량 2.55㎎과 흉선에서 분비되는 면역 조절 물질인 면양흉선분말이 포함됐다. 면양흉선분말은 체내 흉선 조직에서만 발견되는 단백질, 싸이모신을 포함한 흉선 고유의 펩타이드 등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T세포 성숙 및 NK세포 활성화를 도와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특허기술로 만들어진 PRP 연어핵산(연어이리추출물)도 첨가됐다. 연어이리추출물은 인체의 DNA와 구성 비율이 유사해 면역 반응 유지와 항염증, 조직재생 효과가 있으며 기능성과 안정성이 입증된 원료다.

면양흉선분말은 국내에서 생소한 원료지만, 해외에서는 면역 증진을 위해 오랜 기간 사용해왔다. 면역력이 저하된 군을 대상으로 아연과 흉선추출물을 동시 투여했을 때, 각각을 단독 투여한 군보다 면역력의 지표가 되는 CD4+CD8+ 세포비 및 IL-1이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는 실험 결과가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흉선 분말을 원료로 제조 및 판매하는 건기식은 싸이뮨플러스가 유일하다. 식약처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암 환자, 기저질환자, 노인 등 면역력 향상이 필요한 누구나 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