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불안하다면... 추석 이후 예약자 앞당겨 ‘재예약’ 가능

▲ 코로나백신접종예약 누리집 캡쳐 

18~49세 연령층의 추석 이후 예약자 중 일정을 앞당겨 접종을 할 수 있게 됐다. 아직 예약을 하지 못했거나, 추석 이후 예약자 중 원하는 경우 9월 6일 이후로 예약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모더나 사가 9월 첫 주까지의 백신 공급물량을 확대함에 따라, 추석 전 3,600만 명 1차 접종 목표를 보다 안정적으로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모더나 사는 한국 대표단의 미국 본사 방문 이후, 원활한 예방접종을 위해 지난 23일 도착한 101만 회분을 포함해 9월 첫째 주까지 총 701만 회분을 공급하겠다고 통보한 바 있다.

추진단은 9월 초까지 도입되는 물량을 활용해 18~49세 연령층 접종을 보다 신속하게 추진하기 위해 다음달 6일 이후의 의료기관별 예약 가능 인원을 더 확대했다. 이에 따라, 18~49세 연령층 중 아직 예약하지 못했거나 추석 이후 예약자 중 예약 일정을 앞당겨 접종하기 원하는 경우 일정을 일부 조정해 더 빠른 날짜에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추석 연휴 기간이 불안한 이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수 있다.

다만, 백신 배송 일정 등을 감안해 24일부터 예약이 가능한 날짜는 9월 6일 이후이므로, 그 이전 날짜 예약자의 경우 예약 변경을 위해 기존 예약을 취소하면 9월 6일 이후로만 재예약이 가능하다.

추진단은 “9월 초까지 모더나 백신 공급물량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분들이 안정적으로 접종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가급적 빨리 예약을 완료해 조기에 접종받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