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포만 잡는다…안전한 셀룰라이트 제거법

도움말: 더라스클리닉 대표원장 김소정

▲ 김소정 더라스클리닉 대표원장

셀룰라이트는 일반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의 둔부와 허벅지 부위에 피부 dimple을 유발하는 피하 지방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grade 0부터 grade 3까지 셀룰라이트의 등급을 결정하는 4 stage가 있습니다.

등급 0은 육안으로는 확인되지 않은 셀룰라이트이며, 등급 1은 피부를 꼬집었을 때 울퉁불퉁한 질감이 보일 때를 일컫고, 등급 2는 서 있을 때 보이는 셀룰라이트로 정의하고 마지막으로 등급 3는 누운 상태에서도 셀룰라이트가 확인될 때를 말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약 90%의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으로 그 형성은 에스트로겐 감소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에스트로겐 감소의 결과로 혈관 수용체의 수가 줄어들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콜라겐 생성이 감소하게 되고 동시에 신체에는 수많은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고 콜라겐의 이동 경로가 변형되어 울퉁불퉁한 지방, 즉, 셀룰라이트가 생성되는 것입니다.

셀룰라이트 치료에 있어서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치료일지라도 치료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여러 치료 방법을 혼합하였을 때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가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치료 방법은 수술적인 방법과 비수술적인 방법들로 나뉘게 되는데 우선 강한 물리 에너지를 가진 횡파와 열에너지의 종파가 결합된 3D 입체 초음파기술로 비침습적인 시술이 가능해짐으로써 셀룰라이트 치료에 있어 희소식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입체 초음파를 침투시켜 지방세포만을 골라서 집중적인 파괴를 진행하는 시술로 요요 없이 오랫동안 치료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강력한 초음파를 이용한 시술임에도 불구하고 지방세포만을 골라서 제거하기 때문에 지방세포 주변의 피부 조직과 혈관, 신경 조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매우 안전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더욱이 통증과 자극이 적고 치료는 빠른 시간안에 이뤄지기 때문에 통증이나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downtime 없이 안전하게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더라스클리닉 대표원장 김소정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Johns Hopkins university
▲Skin Aura / LDM Triple Key Doctor
▲REJURAN Key Doctor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정회원
▲대한피부미용학회 정회원
▲대한비만학회 정회원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재회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