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기능·보험 '양악 클리닉' 리뉴얼해 시스템 일원화

▲ 사진제공=아이디병원 

아이디병원이 기능·보험 양악 클리닉을 리뉴얼해 수술 시스템을 일원화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악수술 시 필요한 다양한 분야를 공통 카테고리로 묶어 의료 소비자들의 편의성 및 수술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리뉴얼한 클리닉은 맞춤 상담부터 수술 케어까지 체계적이고 정밀한 양악수술에 집중하는 공간이다. 3차원 CT 및 첨단장비, 전담 의료진, 수술 후 교정 케어실, 수술실, 입원실, 양악보험 적용 별도 부서 등을 원스톱으로 연결했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교정과 전문의 협진 시스템도 일원화했다. 양악수술 이후 별도로 교정치과를 찾지 않아도 클리닉에서 케어를 받을 수 있다.

클리닉에서는 아이디병원에서 발표한 다양한 국제 학술지 논문 및 연구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양악보험 심사를 돕는 별도 부서도 세분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 적용 기준 대상자라면 해당 부서를 통해 자료 수집부터 보험 심사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양악수술 보험 적용 기준은 ▲선천성 악안면 기형으로 인한 악골발육 장애나 종양 및 외상 후유증으로 인한 악골발육장애 ▲뇌성마비 등 병적 상태로 초래되는 악골발육장애 ▲악안면교정 수술을 위한 교정치료 전 상하악 전후 교합차가 10mm 이상인 경우 ▲상하악 중절치 치간선이 10mm 이상 어긋난 심한 부정교합 ▲양측으로 1개 치아씩 또는 편측으로 2개 치아 이하만 교합되는 부정교합 등이다. 해당 증상 중 한 가지 이상 포함된다면 보험적용이 가능하다.


아이디병원 기능·보험 양악 클리닉 관계자는 "미용 및 기능을 목적으로 양악수술을 고민하는 의료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