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과의 전쟁] ‘abc주스’로 다이어트?... ‘신장 결석’ 조심해야

▲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봄의 시작인 입춘이 지나고 점차 누그러지는 추위에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지고 있다. 가벼워진 옷차림에 많은 이들은 겨우내 묵혀둔 살들로 다이어트를 선언하고 돌입하기도 한다. 특히 다이어터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는 abc주스는 관심만큼이나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주목받는 다이어트 방법중 하나다.

-abc주스는 무엇?
abc주스는 apple(사과), beat(비트), carrot(당근)의 첫 글자를 따서 붙여진 이름으로, 사과와 비트, 당근을 각각 1:1/3:1 비율로 갈아서 만든다. 제조시 세가지 재료의 비율이 중요하며, 하루 한잔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어 다이어터 사이에 호평을 받고 있다.

식이섬유와 각종 식물 영양소가 풍부한 3가지 재료는 함께 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생기는데, 독소 제거와 신진대사 원활, 콜레스테롤 조절 등에 탁월하다.

-체중 감량은 기본, 깨끗한 피부는 덤
abc주스의 대표적인 효능은 심장 건강 유지라 할 수 있다. 루테인과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 물질 역할을 하는 베타카로틴 등의 성분이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 보호에 도움을 주며, 특히 함량이 높은 카로티노이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해 준다. 여기에 노화 방지에 특효인 비타민 A가 잡티나 여드름, 블렉헤드 등을 방지해 깨끗한 피부 구현에 힘을 싣는다.

abc주스는 뇌와 눈 건강에도 좋다. 주스의 영양소는 신경 연결을 강화, 인지 및 호출 능력은 물론 집중력과 주의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면역 체계 강화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데, 다양하게 포함된 영양소들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낮은 혈당 지수와 풍부한 섬유질은 체중 감량에 큰 역할을 한다.

▲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부작용 피하려면 정확한 비율 必
그러나 abc 주스로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자칫 건강을 헤칠 위험이 있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특히 사과와 비트, 당근의 1:1/3:1 비율을 정확히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비트는 옥살산 성분을 함유했는데, 옥살산은 과다 섭취하면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어 양 조절에 주의가 필요하다. 부작용으로는 발진과 두드러기, 오한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또 abc주스를 섭취하면 변비가 생기거나 대소변과 얼굴, 눈 흰자 색이 변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수분 섭취량을 늘려주고 살짝 데친 비트와 당근을 이용하면 좋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이 기자 다른기사보기